일반 게시판
3/31.월.25 눅17:20-37 <하나님 나라>
1. 오늘 이야기는 바리새인들이 예수님께 “하나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라고 질문으로 시작합니다(20절).
2. 이에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21절)고 대답하십니다.
3. 질문은 때에 대한 것인데, 대답은 하나님 나라의 본질과 실체에 대해서 하십니다.
4. 이 말은 그들이 꿈꾸는 하나님 나라와 실제 하나님 나라는 전혀 다른 나라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5.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오해합니다. 하나님 나라는 죽어서 들어가는 천국으로만 생각합니다.
6. 그러나 하나님 나라는 이미 지금 우리 안에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인생이든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원자로 모시고,
7. 하나님의 다스림 아래서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때 하나님의 나라는 그 삶 속에 임하게 됩니다.
8. 그래서 예수님도 과거형이나, 미래형으로 말씀하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고 현재형으로 말씀하셨습니다.
9. 또 그 나라의 특성은 이미 우리 안에 임하였기에, 일상과 관계 속에 누릴 수 있지만 완성된 것은 아니라는 미래성도 있습니다.
10. 결국 하나님 나라의 완성은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재림의 날에 완전하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22절 이하).
11. 그날은 번개가 치듯 갑자기 올 것이고, 도적이 침입하듯 예상하지 못할 때 갑자기 임할 것입니다.
12. 그래서 우리는 오늘을 믿음으로 그 나라를 누리며 살아가야 하지만, 오늘도 다가올 그날을 준비하며 신실하게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좋아요